HOME > 단체급식메뉴 > 위탁급식메뉴  

제목 외식업종추가 '국산콩손두부요리'
작성자 사장
작성일자 2019-07-31
조회수 453

고객님께 안내말씀 올립니다!

저희 진수성찬은 2002년부터 지금까지 학교와 산업체위탁급식으로 운영해왔습니다.

급식이 무한경쟁제도를 수용해야 했었기로, 홍익인간정신(널리인간을 이롭게한다)의 실현을 전제로 했던 저희 음식사업취지를 살리는데는 수단이 매우 제한적이었고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동안 최고의 대우를 해주신 산업체와 학교당국에 감사드립니다.  더이상 최고를 유지하는데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점은 배신으로 여겨서 죄송하게 생각하며 양해를 구합니다.
 

이제는,  저희 진수성찬를 찾아주시는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전통두부제조법만이 가능하다는 대두(콩:백태)의 영양흡수능력을 100% 구현시켜서  "10년을 젊게, 10년을 더 길게..." 실현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농업으로 생산한 콩으로 매일손두부를 만들고, 한우 한돈 우리해산물 우리채소를 사용해서 만든 음식을 여기 남양본점영업장에서 내 놓겠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음식이 고객님을 모두 만족시킬 수는 없겠으나,

 그동안(17년) 배우면서 몸에 익은 음식솜씨와 정성으로 모시겠습니다.

또한 실망하지 않토록 계속 노력하고 더욱 가다듬겠습니다.
 
[ 10년을 젊게, 10년을 더 오래 살게 합니다.]
 

[ 성분 ]

두부는 콩의 영양분을 고스란히 간직하면서도 소화흡수율이 95% 이상입니다.

두부의 단백질은 우유나 달걀의 8595%수준이며, 두부 100g의 열량은 91kcal로서 동량쌀밥(152kcal)60%수준으로 저칼로리 고단백질 식품입니다.

콩기름도 추출하지만 콜레스테롤포화지방산의 함량은 거의 없는 점이 특징입니다.

오히려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렌산으로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립니다.

이소플라본’ ‘제니스틴’ ‘피트산’, ‘파이토스테롤’, ‘사포닌성분은 위암 등에서 항암효과(5대항암물질), ‘아르기닌은 발기유발물질인 산화질소의 원료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순두부에 많은이소플라본성분은 고혈압완화에 도움이 되며,

또한 콩의트립신 저해제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섬유소는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함으로써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좋은 성분들은 두부제조과정에서 소포제(消泡劑)나 방부제(防腐劑)를 사용해야하는 기계식대량생산 방식보다는 조포(組泡)”라고도 불리는 재래식수제(手製)두부에서 더 잘 구현된다고 합니다.


 

[ 좋은 반찬 ]

두부 속에 함유된 사포닌은 인삼과 같이 면역력을 높이지만 소화과정에 체내의

요오드 성분을 배출시키므로, 미역 다시마 파래와 같은 해조류를 곁들이면 더 조화로운 영양성분을 흡수 할 수 있어서 밥반찬으로 매우 좋습니다.



두부 반 모(100g)에 들어 있는 칼슘(146)은 우유 한 컵에 들어 있는 칼슘(105)

양보다 오히려 많으며, 두부의 칼슘은 시금치와 같이 먹을 때 시금치에 들어있는 수산을(결석을 일으킬 수도 있음)막아 주기 때문에 좋은 음식궁합이 됩니다.



토마토 100g에 들어 있는 3의 나트륨은 케첩으로 변한 후 1300으로 돌변하는 등

대부분의 가공 식품이 가공 과정에서 나트륨이 급격히 늘어나지만, 두부는 콩 100g2, 두부 100g5으로 별 차이가 없고 고소한 맛으로 싱겁게 요리해도 좋습니다.



두부제조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비지는 칼로리가 낮고(콩의 1/4에 불과 함) 맛은 훨씬 담백하며 많은 식이섬유의 함량은 비지의 장점입니다.(음식: 비지장, 비지찌개, 비지부침)

비지 100g 중 식이섬유가 11.5g이나 들어 있는데, 비지의 식이섬유는 물에 녹지 않는 성질의 셀룰로오스(cellulose)이기 때문에 체내에서 여분의 수분을 흡수해 부풀어 올라 장의 움직임을 돕고, 장 속을 깨끗하게 정비해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작성자: ()진수성찬 김 재성



 



 


 



 


 



 



 



 



 


 


 


다운로드수 0